카톡상담
터치유어바디 방문

‘너, 처녀야?’ …지금 뭐라고 했니?

터치유어바디 블로그 – 성인용품 | 우머나이저 | 새티스파이어 | 여자성인용품

‘너, 처녀야?’ …지금 뭐라고 했니?

처녀, 처녀성에 대하여

‘처녀성’ 이란 무슨 말을 뜻할까요? 사람들마다 다른 의미로 해석하곤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성경험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곤 해요. 처녀성과 처녀막, 이게 정말 ‘성관계’의 유무를 설명할 수 있는 과학적 용어일까요? 실제 산부인과 의사들의 말에 따르면 생식기를 검사하여 사람의 성적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해요. ‘처녀검사’ 라는 건 없다는 말이죠. 과학적으로 애초 증명할 수 없다는 점을 배제 하더라도 여성에게 ‘처녀성’, ‘처녀막의 유무’를 논하는 것, 더 나아가 이 단어들의 사용이 과연 옳을까요? 아뇨, 언니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처녀성과 처녀막이라는 용어는 오랫동안 사회적으로 여성의 가치와 존엄성을 단순한 성경험으로부터 파악하려는 시각을 반영해왔어요. 이런 관점은 여성을 오로지 성적 경험의 객체로만 바라본다고 생각이 들어요. 여성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무시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는거죠. 여성은 그 누구도 특정한 정의나 가치를 성적 경험에 근거하여 내리는데 쓰여서는 안 되는 존재고, 그런 의미에서 처녀성과 처녀막이라는 용어는 그런 개념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해요.

또한, 이런 단어들을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여성의 정체성과 가치의 다면성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죠. 우리 여자들은 성적 경험 이외에도 다양한 측면을 갖고 있고, 내 인격과 역량, 열정을 통해 가치를 나타낼 수 있어요. 이런 다양성과 다면성은 여성의 존엄성과 자유를 존중하는 관점에서 반영되어야 하는데, “처녀성”과 “처녀막”이라는 용어는 이런 면들을 무시하여 여성을 단순한 성적 객체로만 형상화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에 더욱 사용되지 말아야 할 용어에요.

성적 건강과 인권 존중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한 번 생각 해볼까요? 우리 여자들은 우리의 성적 건강과 결정을 존중받을 권리가 있고, 그 어떤 용어나 개념도 그 권리를 침해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성적 경험을 거치거나 거치지 않은 여성 모두가 자신의 결정과 몸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죠. 그 권리를 훼손하거나 무시하면 안돼요.

처녀성과 처녀막에 대한 용어와 관점은 더욱 열린, 평등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데에 방해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여성의 자유와 존엄성을 존중하며, 다양성과 다면성을 인정하는 시각을 가져야 해요. ‘처녀성’과 ‘처녀막’이라는 용어 대신에 여성의 성적 건강과 결정권을 존중하는 표현이 필요한 거예요. 이것을 통해서 평등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의 변화를 모두가 함께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거죠.

처녀, 처녀성, 처녀막.. 이런 용어들은 여성의 가치와 존엄성을 부정하고, 성적 경험을 중심으로 여성을 정의하는 시각을 반영한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관점은 현대 사회의 가치와 평등을 반영하지 않고, 여성의 자유와 다양성을 존중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여성의 성적 건강과 결정권을 존중하며, 정체성과 가치의 다면성을 포용하는 시각을 가지고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어야 해요. 그저 ‘단어’ 에 불과한 이런 어이없는 개념들 대신에 여성의 인권과 존엄성을 존중하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더욱 평등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여성의 성생활 관련 포스팅 더보기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성인용품

터치유어바디는 최상 퀄리티의 여성 성인용품을 거품없는 가격에 제공하여 여성의 성생활 만족을 위해 노력합니다.
여성 자위용품부터 커플용품, 위생용품까지 성생활의 필수 아이템들, 터치유어바디에서 살펴보세요 😀
우머나이저 공식 인증 판매점, 새티스파이어 본사 직수입 거래처 터치유어바디

웰컴c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