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상담
터치유어바디 방문

에프터 케어는 BDSM만 필요한 게 아니야!

터치유어바디 블로그 – 성인용품 | 우머나이저 | 새티스파이어 | 여자성인용품

에프터 케어는 BDSM만 필요한 게 아니야!

BDSM의 에프터 케어

BDSM 장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종종 채찍, 수갑, 즐거운 고통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BDSM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은 플레이 시간 이후 안전과 보살핌을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알려진 “에프터 케어”에 주목하고 있다고 해요. BDSM의 만남은 사전 협상과 동의, 안전한 단어 사용으로 함께 이루어지지만, 그 후에도 의사소통과 돌봄이 필요해요. BDSM 중에서도 각자의 성향이 다양하므로 사후 관리는 각 개인에게 다르게 작용할 수 있어요. 섹스 치료사이자 페티쉬 성 교육자인 Galen Fous에 따르면, 사후 관리는 모든 당사자가 100%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서로 의사소통하고 돌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심리 치료사인 Amanda Luterman은 BDSM과 관련하여 ‘서브 드롭’이라는 개념을 소개하며, 강렬한 장면 이후에 느낄 수 있는 슬픔에 대해 설명했어요. ‘서브 드롭’ 은 엔돌핀과 아드레날린이 충돌하고 복종하는 파트너가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말해요. 성관계 후 이러한 감정은 단순히 경계를 풀고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포함하고, 이는 가벼운 성관계에서부터 심각한 BDSM 시퀀스까지 다양하죠.

일반적인 섹스 후 에프터 케어

꼭 BDSM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성관계에서도 에프터 케어는 중요해요.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거의 46%가 성관계 후 눈물을 흘리거나 불안한 감정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해요. 애프터 케어는 성관계 후에도 의사소통하고 서로를 돌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나은 성관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이는 새로운 경험을 시도한 후에 특히 중요하고, 물리적 통증이나 감정적 슬픔에 대해 대화를 나누면서 치유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할 수 있어요.

장기적인 관계에 있는 커플들도 애프터 케어가 필요하며, 서로의 성적 만족과 성관계 후의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해요. 파트너 간의 소통은 일상적인 섹스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죠. 성관계 후에는 껴안기, 머리를 쓰다듬기와 같은 애정을 나누는 시간도 필요해요. 모든 사람의 욕구와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성관계 후에 대화하고 의사소통하는 것은 더 나은 성관계를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에요.

성관계 후에 시간을 내어 애정을 갖고 더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분명 BDSM에 속해있는 커플들 뿐 아니라 모든 파트너에게 더 나은 성관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단순히 성관계로만 이어진 가벼운 관계일지라도, 에프터 케어는 꼭 필요하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해요. 서로가 성적인 만족을 얻은 후에도 여전히 서로에게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이야기해 주는것이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만약 성적인 만족을 충분히 얻지 못했더라도, 그 또한 충분한 대화로 이어져야 하구요 🙂

에프터 케어는 커플들이 계속해서 시도해야 하는 일이고, 특히 새로운 것, 예를 들어 항문 섹스 같은 것을 시도했을 때에는 더더욱 케어가 이루어져야 해요. 섹스가 아팠는지, 다시 시도해보고 싶은지 등 좋았던 점,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 같은 것들을 물어보고 충분한 대화를 통해 상호 관계가 단단해져야 하죠. 장기적인 커플일수록 섹스가 당연시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 중요하다고 해요.

에프터 케어는 섹스가 끝난 후 서로가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멋진 대화에요. 섹스 전과 섹스 중에도 물론 소통이 이루어져야 하지만, 관계가 끝난 후의 대화는 추가적인 보너스가 될 수 있죠. 경험을 통해 서로의 섹스 생활이 더 화끈해 질 수 있으니까요! 🙂


터유바 웰컴 할인 cta
성인용품 당일배송